아이티랩 - IT 뉴스
툰스퀘어·노틸러스, 지식 웹툰 위한 AI 기술 개발 MOU 체결 툰스퀘어·노틸러스, 지식 웹툰 위한 AI 기술 개발 MOU 체결
벤처/스타트업  #웹툰 창작 #SaaS 기업 #툰스퀘어가 #노틸러스와의 #협업을 통해 '#웹툰 제작 AI 솔루션' 개발을 계획하고 이를 통해 #지식 #웹툰 창작 시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The post 툰스퀘어·..
벤처스퀘어
내스타일, 웹소설 창작 플랫폼 ‘아이작 노벨’ 출시 내스타일, 웹소설 창작 플랫폼 ‘아이작 노벨’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창작 플랫폼 기업 내스타일은 새로운 형식의 웹소설 창작 및 구독 플랫폼 아이작 노벨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용균 내스타일 대표는 “아이작 노벨은 줄거리 담당, 집필자, 편집자 등..
ZDNet Korea
"창작자가 콘텐츠로 돈 벌 수 있는 안정적 체계 구축돼야"
IT일반  [지디넷코리아]'크리에이터 이코노미'(창작자 생태계)가 활성화 되려면, 시장을 바라보는 세대 간 인식차를 좁혀나가는 동시에 창작자들이 콘텐츠로 수익화할 수 있는 체계가 뒷받침돼야 ..
ZDNet Korea
공공기관은 어떻게 29CM와 협업할 수 있었을까?.. ‘디자인브랜드창작소’ 기획전 이야기 공공기관은 어떻게 29CM와 협업할 수 있었을까?.. ‘디자인브랜드창작소
IT일반    *이 글은 외부 협찬을 받은 스폰서십 콘텐츠입니다.    아무도 모르던 스타트업에서 모두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까지   2023년 11월, 29CM에서 흥미로운 기획전이 열렸습니다.   9개..
아웃스탠딩
네이버, 숏폼 창작자 키운다 네이버, 숏폼 창작자 키운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네이버가 숏폼 서비스 ‘클립’을 본격화하며 양질의 숏폼 콘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를 양성하기 위한 집중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네이버는 지난 2일부터 클립을 포함한 총 4개의 탭으로..
ZDNet Korea
우리은행, ‘메타버스 창작 콘테스트’ 시상식 가져 우리은행, ‘메타버스 창작 콘테스트’ 시상식 가져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네이버, 블로그 출시 20주년... 네이버, 블로그 출시 20주년..."3천300만 블로그서 28억건 글 창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네이버가 12일 블로그 서비스 출시 20주년을 맞아 이벤트 페이지 ‘기록이 쌓이면 뭐든 된다’를 공개하고 20년 간 사용자와 함께 만들어온 주요 서비스 히스토리를 조명했다. 이번 이벤..
ZDNet Korea
창작자, 생성 AI로 노동한 대가 받는다 창작자, 생성 AI로 노동한 대가 받는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생성 인공지능(AI) 작품 창작자가 수익금을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생성 AI 모델에 원작자 이미지 데이터를 활용할 때도 마찬가지다. 창작자 노동이 더 보장될 전망이다. 게티이미지는..
ZDNet Korea
포스타입, BGF네트웍스와 제휴.. “크리에이터 택배 비용 최대 반값 혜택 제공한다” 포스타입, BGF네트웍스와 제휴.. “크리에이터 택배 비용 최대 반값 혜
벤처/스타트업  #창작콘텐츠플랫폼 #포스타입 이 #CU편의점택배운영사 인 #BGF네트웍스 와의 #제휴 를 통해 크리에이터 택배 비용의 최대 반값 수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The post 포스타입, BGF네트웍스..
벤처스퀘어
"초거대 AI와 함께 멋진 동화책 직접 창작"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인공지능(AI)이 산업을 넘어 일상속으로 점점 더 파고들고 있다. AI가 그림을 그리고 작곡을 하고 시를 짓는 건 더 이상 '쇼킹'한 일이 아니다. 개인도 기업도 ..
ZDNet Korea
창작자 크로스보더 플랫폼 아도바로, ‘어비페스트 2023’ 공식 파트너로 참가 창작자 크로스보더 플랫폼 아도바로, ‘어비페스트 2023’ 공식 파트너로
벤처/스타트업  #창작자크로스보더플랫폼 #아도바로 가 #크리에이터컨퍼런스 및 #네트워크파티 인 #어비페스트2023 에 #공식파트너 로 참가했다. The post 창작자 크로스보더 플랫폼 아도바로, ‘어비페스트 20..
벤처스퀘어
창작자 멤버십 커뮤니티 스테디오, '포스트 결제' 서비스 도입 창작자 멤버십 커뮤니티 스테디오, '포스트 결제' 서비스 도입
IT일반  [지디넷코리아]아이디어스와 텀블벅 운영사 백패커가 선보인 아티스트, 크리에이터 멤버십 커뮤니티 서비스 스테디오가 창작자들이 그림이나 글, 팟캐스트 등에 개별 유료화를 할 수 있는 포스트 결제 서비스..
ZDNet Korea
브랜드 SNS 담당자들이 이효리 인스타그램에 집결한 이유 브랜드 SNS 담당자들이 이효리 인스타그램에 집결한 이유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홍하영님의 기고입니다.    얼마 전,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한 마디 게시글에 모든 브랜드가 집합하는 일이 생겼습니다.   바로 가수 이효리가 광고 촬영을 재개하겠다고 밝힌..
아웃스탠딩
생성 AI, 웹툰·웹소설 창작 과정 줄인다 생성 AI, 웹툰·웹소설 창작 과정 줄인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생성 인공지능(AI)이 웹툰, 웹소설 제작 과정에 스며들었다. 작가들이 생성 AI로 불필요한 노동 시간을 단축하고 작업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그동안 웹툰, 웹소설 작가..
ZDNet Korea
"SF소설 도입부 창작해 줘"...클로바X에 물어보니
IT일반  [지디넷코리아]24일 베일을 벗은 한국판 챗GPT ‘클로바X’에 “곧 아버지 생신인데, 판교 인근 분위기 좋은 식당을 알려달라”고 물었다. 클로바X는 7개 선택지를 제시했다. 식당 메뉴와 분위기 등..
ZDNet Korea
미래콘텐츠재단, BIC 페스티벌서 '2023미래콘텐츠 창작 공모전' 수상작 전시 미래콘텐츠재단, BIC 페스티벌서 '2023미래콘텐츠 창작 공모전' 수상
IT일반  [지디넷코리아]미래콘텐츠재단은 25일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3(BIC 페스티벌 2023)이 열리는 부산 벡스코에서 '2023미래콘텐츠 창작 공모전' 수상작을 전시했다고 밝혔다..
ZDNet Korea
김준구 네이버웹툰 김준구 네이버웹툰 "AI 활용해 작가 중심 창작 생태계 조성"
IT일반  [지디넷코리아]“팀네이버 일원으로서, 앞으로 다양한 기술을 교류해 웹툰 생태계 발전에 이바지하겠다.” 김준구 네이버웹툰 대표는 24일 ‘단(DAN) 23’ 컨퍼런스에서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ZDNet Korea
"영화감독·웹툰 작가 등 창작자, 일정 수익 보장받아야"
IT일반  [지디넷코리아]영화감독과 웹툰 작가 등 창작자들이 저작물 제공에 따라 발생한 일정 수익을 보상받을 권리를 보장하는 저작권법 일부개정법률안의 조속한 법안 통과를 촉구하고 나섰다. 14일 한국영화감독·..
ZDNet Korea
인스타페이, GPT 창작플랫폼 ‘인스타오써’ 서비스 론칭 인스타페이, GPT 창작플랫폼 ‘인스타오써’ 서비스 론칭
벤처/스타트업  #모바일결제 플랫폼인 #인스타페이(#InstaPay)가 #창작플랫폼 #InstAuthor(#인스타오써)를 #론칭했다. The post 인스타페이, GPT 창작플랫폼 ‘인스타오써’ 서비스 론칭 app..
벤처스퀘어
브릴라의 3D 에셋 스토어 ‘미러’, 무료 에셋 지원으로 3D창작자와 협력 나서 브릴라의 3D 에셋 스토어 ‘미러’, 무료 에셋 지원으로 3D창작자와 협
벤처/스타트업  #3D콘텐츠전문기업 #브릴라 가 #미러 를 통해 8월 한 달 동안 무료로 제공할 #에셋 을 발표했다. The post 브릴라의 3D 에셋 스토어 ‘미러’, 무료 에셋 지원으로 3D창작자와 협력 나서..
벤처스퀘어
레드브릭, ‘오픈 메타버스 창작 시스템’ 국내 특허 취득 레드브릭, ‘오픈 메타버스 창작 시스템’ 국내 특허 취득
벤처/스타트업  #메타버스창작플랫폼 #레드브릭 이 #메타버스플랫폼 간 연결성과 확장성을 강화하는 기술인 ‘오픈 메타버스 창작 시스템’ 의 #국내특허 를 취득했다. The post 레드브릭, ‘오픈 메타버스 창작 시..
벤처스퀘어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아동청소년 창의 창작 멘토링 아이디어톤 성료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아동청소년 창의 창작 멘토링 아이디어톤 성료
IT일반  [지디넷코리아]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2일 아동청소년 창의창작 멘토링 아이디어 공모전 ‘아이디어톤’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희망스튜디오는 창의 창작 활동 경험이 상..
ZDNet Korea
[강한결의 인디픽]유니티 [강한결의 인디픽]유니티 "창작자가 많아지면 세상은 발전할 것"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디게임이 글로벌 게임산업 신성장동력으로 부상한 가운데 독창성과 참신함을 매력으로 게임 이용자를 사로잡은 작품도 속속 늘고 있습니다. 국내 게임업계에도 인디게임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
ZDNet Korea
레드브릭, 말레이시아 정부 주관 ‘테크림픽’ 공식 메타버스 제공사로 선정 레드브릭, 말레이시아 정부 주관 ‘테크림픽’ 공식 메타버스 제공사로 선정
벤처/스타트업  #메타버스창작플랫폼 #레드브릭 이 #말레이시아정부 가 주관하는 #아시아테크올림픽 인 #테크림픽 의 공식 #메타버스제공사 로 선정됐다. The post 레드브릭, 말레이시아 정부 주관 ‘테크림픽’ 공..
벤처스퀘어
키뮤스튜디오, 생성형 AI 활용해 발달장애인 창작 활동 지원 키뮤스튜디오, 생성형 AI 활용해 발달장애인 창작 활동 지원
벤처/스타트업  #콘텐츠로 #발달장애인과 세상의 경계를 허무는 #소셜 #스타트업 #키뮤스튜디오가 #생성형 AI를 활용해 #발달장애인들의 예술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The post 키뮤스튜디오, 생성형 AI 활용..
벤처스퀘어
아도바X트레져헌터, ‘글로벌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협력’ 체결 아도바X트레져헌터, ‘글로벌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협력’ 체결
벤처/스타트업  #창작자크로스보더플랫폼 #아도바 가 국내 #MCN업계 를 선도하고 있는 #트레져헌터 와 글로벌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을 체결했다. The post 아도바X트레져헌터, ‘글로벌 ..
벤처스퀘어
미래콘텐츠재단, 제2회 미래콘텐츠 창작 공모전 시상식 개최 미래콘텐츠재단, 제2회 미래콘텐츠 창작 공모전 시상식 개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미래콘텐츠재단(이사장 정욱)은 지난 6일 ‘미래콘텐츠 창작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차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미래콘텐츠재단 주최하고 한국게임미디어협회(협회장 ..
ZDNet Korea
포자랩스, 연세대 인공지능융합대학과 ‘AI 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포자랩스, 연세대 인공지능융합대학과 ‘AI 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벤처/스타트업  #AI음원창작기업 #포자랩스 가 #연세대학교인공지능융합대학 과 #업무협약 을 체결했다. The post 포자랩스, 연세대 인공지능융합대학과 ‘AI 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appeared fir..
벤처스퀘어
넥슨 메이플스토리월드, 디지털 새싹 온·오프라인 패스티벌 개최 넥슨 메이플스토리월드, 디지털 새싹 온·오프라인 패스티벌 개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는 콘텐츠 창작 놀이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디지털 새싹 온·오프라인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디지털 새싹 캠프’는 디지..
ZDNet Korea
"창작자 권리 대신 이익 좇는 '웹3' 성공 못한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웹3 산업에서 창작자 권리 보장을 우선하지 않는 사업자는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없다는 발언이 나왔다. 최근 대체불가토큰(NFT) 마켓 시장에서 그 동안 1위를 차지했던 오픈씨와, ..
ZDNet Korea
아도바-핏블리, ‘중국 플랫폼 콘텐츠 유통’ 계약 체결 아도바-핏블리, ‘중국 플랫폼 콘텐츠 유통’ 계약 체결
벤처/스타트업  #창작자크로스보더플랫폼 #아도바 가 구독자 130만 피트니스 유튜버 #핏블리 와 #중국플랫폼콘텐츠유통계약 을 맺었다. The post 아도바-핏블리, ‘중국 플랫폼 콘텐츠 유통’ 계약 체결 appe..
벤처스퀘어
아도바, 글로지와 ‘중국어 AI 번역서비스 개발’ 협업 맞손 아도바, 글로지와 ‘중국어 AI 번역서비스 개발’ 협업 맞손
벤처/스타트업  #창작자크로스보더플랫폼 #아도바 가 #글로벌현지화기업 #글로지 와 #중국어AI번역서비스개발 을 골자로 #업무협약 을 맺었다. The post 아도바, 글로지와 ‘중국어 AI 번역서비스 개발’ 협업 ..
벤처스퀘어
에픽게임즈, 디지털 창작 생태계 2022년 주요 성과 공개 에픽게임즈, 디지털 창작 생태계 2022년 주요 성과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20일 디지털 창작 생태계에 대한 2022년 성과를 담은 '리얼타임 종합: 인터랙티브 3D 현황'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에픽게임즈는 2..
ZDNet Korea
돈 잘 버는 1020.. 콘텐츠 크리에이터 시장을 살펴봤습니다 돈 잘 버는 1020.. 콘텐츠 크리에이터 시장을 살펴봤습니다
IT일반    *이 글은 외부필자인 홍하영님의 기고입니다.     얼마 전 600만 팔로워를 보유한 19살 틱톡커의 수입을 공개하는 숏츠가 제 알고리즘에 들어왔습니다.   김혜민씨는 고3의 신분으로 인플루언서..
아웃스탠딩
핸드메이드 시장이 정말 그렇게 큰가요? 200억 투자받은 ‘아이디어스’ 인터뷰 핸드메이드 시장이 정말 그렇게 큰가요? 200억 투자받은 ‘아이디어스’
IT일반    ‘백패커’가 20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백패커는 2012년 김동환 대표가 설립한 회사로, 국내 1위 핸드메이드 플랫폼 ‘아이디어스’를 런칭한 곳이고요.   (참조 – ‘구린데 왜 잘 될..
아웃스탠딩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전략, ‘로어 올림푸스’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전략, ‘로어 올림푸스’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IT일반  요즘 네이버는 웹툰에 어마어마한 돈을 쏟아붓고 있습니다.   회사의 성장 동력이 웹툰에 있다고 보기 때문인데요.     웹툰 자체가 20여년의 짧은 역사를 지닌 신생 장르이고,   포털에서 처음 웹..
아웃스탠딩
SK브로드밴드, '2022 미디어창작콘테스트' 성료 SK브로드밴드, '2022 미디어창작콘테스트' 성료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CJ ENM, AI음원 창작 기업 '포자랩스' 지분 투자 CJ ENM, AI음원 창작 기업 '포자랩스' 지분 투자
IT일반  [지디넷코리아]CJ ENM은 인공지능(AI) 작곡 솔루션 기술을 보유한 포자랩스에 투자해 2대 주주에 올랐다고 31일 밝혔다. CJ ENM은 포자랩스와 협업을 통해 확보한 AI음원으로 콘텐츠 창작..
ZDNet Korea
AI 음원 창작 기업 포자랩스, CJ ENM으로부터 투자 유치 AI 음원 창작 기업 포자랩스, CJ ENM으로부터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AI 음원 창작 기업 '#포자랩스'가 '#CJENM'으로부터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로 포자랩스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자금을 안정적으로 확보하는 동시에..
벤처스퀘어
카카오엔터, '카카오창작재단' 설립 카카오엔터, '카카오창작재단' 설립
IT일반  [지디넷코리아]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창작재단’을 설립했다고 25일 밝혔다. 작가 정산 정보 제공 사이트 ‘파트너 포털’도 운영한다. 카카오엔터는 이 재단에 연간 20억원씩 5년간 최소 100..
ZDNet Korea
네이버, '브랜드 커넥트' 정식 출시… 네이버, '브랜드 커넥트' 정식 출시…"창작자와 브랜드사 연결"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네이버가 창작자와 브랜드사 연결을 돕는 ‘브랜드 커넥트’를 정식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네이버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가 협업을 희망하는 브랜드사와 제휴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
ZDNet Korea
‘워라밸’과 ‘각자도생’의 시대에 ‘근성’과 ‘혈맹’을 외치는 창작자 김성모를 만났습니다! ‘워라밸’과 ‘각자도생’의 시대에 ‘근성’과 ‘혈맹’을 외치는 창작자 김
IT일반  김성모는 대한민국의 만화작가입니다.   사실 이 한마디면 충분하지 않습니까? 별도의 설명이 필요없죠.   대한민국 만화계에 그야말로 지대한 영향력을 미친 작가로 별명이 만신(만화계의 신)일 정도니까..
아웃스탠딩
좋은 콘텐츠란 무엇일까? 창작자를 위한 드라마 ‘중쇄를 찍자’ 좋은 콘텐츠란 무엇일까? 창작자를 위한 드라마 ‘중쇄를 찍자’
IT일반  ‘중쇄를 찍자’는 주간 만화 매거진 편집부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그린 일본 드라마입니다.     해당 작품에는 ‘만화’라는 콘텐츠가 독자들의 손에 닿기까지의 과정이 담겨있는데요.   그 과정에 녹..
아웃스탠딩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인디게임 창작 공모전 ‘2022 인디고’ 개최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인디게임 창작 공모전 ‘2022 인디고’ 개최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구석기 시대 예술가의 화판을 엿보다 구석기 시대 예술가의 화판을 엿보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1만 5천년 전 구석기 시대 우리 조상들은 어떻게 창작 활동을 했을까? 현대의 예술가처럼 밝은 조명이 비치는 스튜디오에서 작업하지는 않았을 것이다. 그 시절 사람들은 어두운 밤 동굴..
ZDNet Korea
조 풀리지가 말하는 콘텐츠 비즈니스 기본기 5가지 조 풀리지가 말하는 콘텐츠 비즈니스 기본기 5가지
IT일반  조 풀리지는 업계에서 처음으로 콘텐츠 마케팅이란 용어를 사용하며 개념을 정립한 업계 전문가입니다.   저 역시 관련 키워드에 관심이 많아 책이 나오면 구매해 읽어보는 작가고요.     최근 개정판 ..
아웃스탠딩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인력양성 및 창작 인프라에 34억 지원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인력양성 및 창작 인프라에 34억 지원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하 진흥원)은 만화 인력양성과 창작 인프라 조성을 위한 지원사업 접수를 2월 14일부터 시작한다. 만화 인력양성 및 창작 인프라 지원사업은 ▲청년 장애인 웹툰아카데..
ZDNet Korea
플랫폼이 창작자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습니다 플랫폼이 창작자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습니다
IT일반  콘텐츠 플랫폼이 변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틱톡 등 유수의 기업들이 저마다 가능성을 검증하며 성장 동력을 찾고 있는데요.   최근 이들의 실험을 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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