툰스퀘어·노틸러스, 지식 웹툰 위한 AI 기술 개발 MOU 체결
벤처/스타트업 #웹툰 창작 #SaaS 기업 #툰스퀘어가 #노틸러스와의 #협업을 통해 '#웹툰 제작 AI 솔루션' 개발을 계획하고 이를 통해 #지식 #웹툰 창작 시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The post 툰스퀘어·.. |
벤처스퀘어 | |
내스타일, 웹소설 창작 플랫폼 ‘아이작 노벨’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창작 플랫폼 기업 내스타일은 새로운 형식의 웹소설 창작 및 구독 플랫폼 아이작 노벨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용균 내스타일 대표는 “아이작 노벨은 줄거리 담당, 집필자, 편집자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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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작자가 콘텐츠로 돈 벌 수 있는 안정적 체계 구축돼야"
IT일반 [지디넷코리아]'크리에이터 이코노미'(창작자 생태계)가 활성화 되려면, 시장을 바라보는 세대 간 인식차를 좁혀나가는 동시에 창작자들이 콘텐츠로 수익화할 수 있는 체계가 뒷받침돼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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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기관은 어떻게 29CM와 협업할 수 있었을까?.. ‘디자인브랜드창작소
IT일반 *이 글은 외부 협찬을 받은 스폰서십 콘텐츠입니다. 아무도 모르던 스타트업에서 모두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까지 2023년 11월, 29CM에서 흥미로운 기획전이 열렸습니다. 9개.. |
아웃스탠딩 | |
네이버, 숏폼 창작자 키운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네이버가 숏폼 서비스 ‘클립’을 본격화하며 양질의 숏폼 콘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를 양성하기 위한 집중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네이버는 지난 2일부터 클립을 포함한 총 4개의 탭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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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메타버스 창작 콘테스트’ 시상식 가져
기술/뉴테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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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블로그 출시 20주년..."3천300만 블로그서 28억건 글 창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네이버가 12일 블로그 서비스 출시 20주년을 맞아 이벤트 페이지 ‘기록이 쌓이면 뭐든 된다’를 공개하고 20년 간 사용자와 함께 만들어온 주요 서비스 히스토리를 조명했다. 이번 이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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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작자, 생성 AI로 노동한 대가 받는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생성 인공지능(AI) 작품 창작자가 수익금을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생성 AI 모델에 원작자 이미지 데이터를 활용할 때도 마찬가지다. 창작자 노동이 더 보장될 전망이다. 게티이미지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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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타입, BGF네트웍스와 제휴.. “크리에이터 택배 비용 최대 반값 혜
벤처/스타트업 #창작콘텐츠플랫폼 #포스타입 이 #CU편의점택배운영사 인 #BGF네트웍스 와의 #제휴 를 통해 크리에이터 택배 비용의 최대 반값 수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The post 포스타입, BGF네트웍스.. |
벤처스퀘어 | |
"초거대 AI와 함께 멋진 동화책 직접 창작"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인공지능(AI)이 산업을 넘어 일상속으로 점점 더 파고들고 있다. AI가 그림을 그리고 작곡을 하고 시를 짓는 건 더 이상 '쇼킹'한 일이 아니다. 개인도 기업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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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작자 크로스보더 플랫폼 아도바로, ‘어비페스트 2023’ 공식 파트너로
벤처/스타트업 #창작자크로스보더플랫폼 #아도바로 가 #크리에이터컨퍼런스 및 #네트워크파티 인 #어비페스트2023 에 #공식파트너 로 참가했다. The post 창작자 크로스보더 플랫폼 아도바로, ‘어비페스트 20.. |
벤처스퀘어 | |
창작자 멤버십 커뮤니티 스테디오, '포스트 결제' 서비스 도입
IT일반 [지디넷코리아]아이디어스와 텀블벅 운영사 백패커가 선보인 아티스트, 크리에이터 멤버십 커뮤니티 서비스 스테디오가 창작자들이 그림이나 글, 팟캐스트 등에 개별 유료화를 할 수 있는 포스트 결제 서비스.. |
ZDNet Korea | |
브랜드 SNS 담당자들이 이효리 인스타그램에 집결한 이유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홍하영님의 기고입니다. 얼마 전,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한 마디 게시글에 모든 브랜드가 집합하는 일이 생겼습니다. 바로 가수 이효리가 광고 촬영을 재개하겠다고 밝힌.. |
아웃스탠딩 | |
생성 AI, 웹툰·웹소설 창작 과정 줄인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생성 인공지능(AI)이 웹툰, 웹소설 제작 과정에 스며들었다. 작가들이 생성 AI로 불필요한 노동 시간을 단축하고 작업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그동안 웹툰, 웹소설 작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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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소설 도입부 창작해 줘"...클로바X에 물어보니
IT일반 [지디넷코리아]24일 베일을 벗은 한국판 챗GPT ‘클로바X’에 “곧 아버지 생신인데, 판교 인근 분위기 좋은 식당을 알려달라”고 물었다. 클로바X는 7개 선택지를 제시했다. 식당 메뉴와 분위기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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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콘텐츠재단, BIC 페스티벌서 '2023미래콘텐츠 창작 공모전' 수상
IT일반 [지디넷코리아]미래콘텐츠재단은 25일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3(BIC 페스티벌 2023)이 열리는 부산 벡스코에서 '2023미래콘텐츠 창작 공모전' 수상작을 전시했다고 밝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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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준구 네이버웹툰 "AI 활용해 작가 중심 창작 생태계 조성"
IT일반 [지디넷코리아]“팀네이버 일원으로서, 앞으로 다양한 기술을 교류해 웹툰 생태계 발전에 이바지하겠다.” 김준구 네이버웹툰 대표는 24일 ‘단(DAN) 23’ 컨퍼런스에서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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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감독·웹툰 작가 등 창작자, 일정 수익 보장받아야"
IT일반 [지디넷코리아]영화감독과 웹툰 작가 등 창작자들이 저작물 제공에 따라 발생한 일정 수익을 보상받을 권리를 보장하는 저작권법 일부개정법률안의 조속한 법안 통과를 촉구하고 나섰다. 14일 한국영화감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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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페이, GPT 창작플랫폼 ‘인스타오써’ 서비스 론칭
벤처/스타트업 #모바일결제 플랫폼인 #인스타페이(#InstaPay)가 #창작플랫폼 #InstAuthor(#인스타오써)를 #론칭했다. The post 인스타페이, GPT 창작플랫폼 ‘인스타오써’ 서비스 론칭 ap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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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릴라의 3D 에셋 스토어 ‘미러’, 무료 에셋 지원으로 3D창작자와 협
벤처/스타트업 #3D콘텐츠전문기업 #브릴라 가 #미러 를 통해 8월 한 달 동안 무료로 제공할 #에셋 을 발표했다. The post 브릴라의 3D 에셋 스토어 ‘미러’, 무료 에셋 지원으로 3D창작자와 협력 나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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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브릭, ‘오픈 메타버스 창작 시스템’ 국내 특허 취득
벤처/스타트업 #메타버스창작플랫폼 #레드브릭 이 #메타버스플랫폼 간 연결성과 확장성을 강화하는 기술인 ‘오픈 메타버스 창작 시스템’ 의 #국내특허 를 취득했다. The post 레드브릭, ‘오픈 메타버스 창작 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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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아동청소년 창의 창작 멘토링 아이디어톤 성료
IT일반 [지디넷코리아]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2일 아동청소년 창의창작 멘토링 아이디어 공모전 ‘아이디어톤’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희망스튜디오는 창의 창작 활동 경험이 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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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결의 인디픽]유니티 "창작자가 많아지면 세상은 발전할 것"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디게임이 글로벌 게임산업 신성장동력으로 부상한 가운데 독창성과 참신함을 매력으로 게임 이용자를 사로잡은 작품도 속속 늘고 있습니다. 국내 게임업계에도 인디게임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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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브릭, 말레이시아 정부 주관 ‘테크림픽’ 공식 메타버스 제공사로 선정
벤처/스타트업 #메타버스창작플랫폼 #레드브릭 이 #말레이시아정부 가 주관하는 #아시아테크올림픽 인 #테크림픽 의 공식 #메타버스제공사 로 선정됐다. The post 레드브릭, 말레이시아 정부 주관 ‘테크림픽’ 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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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뮤스튜디오, 생성형 AI 활용해 발달장애인 창작 활동 지원
벤처/스타트업 #콘텐츠로 #발달장애인과 세상의 경계를 허무는 #소셜 #스타트업 #키뮤스튜디오가 #생성형 AI를 활용해 #발달장애인들의 예술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The post 키뮤스튜디오, 생성형 AI 활용.. |
벤처스퀘어 | |
아도바X트레져헌터, ‘글로벌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협력’ 체결
벤처/스타트업 #창작자크로스보더플랫폼 #아도바 가 국내 #MCN업계 를 선도하고 있는 #트레져헌터 와 글로벌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을 체결했다. The post 아도바X트레져헌터, ‘글로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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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콘텐츠재단, 제2회 미래콘텐츠 창작 공모전 시상식 개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미래콘텐츠재단(이사장 정욱)은 지난 6일 ‘미래콘텐츠 창작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차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미래콘텐츠재단 주최하고 한국게임미디어협회(협회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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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자랩스, 연세대 인공지능융합대학과 ‘AI 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벤처/스타트업 #AI음원창작기업 #포자랩스 가 #연세대학교인공지능융합대학 과 #업무협약 을 체결했다. The post 포자랩스, 연세대 인공지능융합대학과 ‘AI 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appeared fir.. |
벤처스퀘어 | |
넥슨 메이플스토리월드, 디지털 새싹 온·오프라인 패스티벌 개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는 콘텐츠 창작 놀이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디지털 새싹 온·오프라인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디지털 새싹 캠프’는 디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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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작자 권리 대신 이익 좇는 '웹3' 성공 못한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웹3 산업에서 창작자 권리 보장을 우선하지 않는 사업자는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없다는 발언이 나왔다. 최근 대체불가토큰(NFT) 마켓 시장에서 그 동안 1위를 차지했던 오픈씨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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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도바-핏블리, ‘중국 플랫폼 콘텐츠 유통’ 계약 체결
벤처/스타트업 #창작자크로스보더플랫폼 #아도바 가 구독자 130만 피트니스 유튜버 #핏블리 와 #중국플랫폼콘텐츠유통계약 을 맺었다. The post 아도바-핏블리, ‘중국 플랫폼 콘텐츠 유통’ 계약 체결 appe.. |
벤처스퀘어 | |
아도바, 글로지와 ‘중국어 AI 번역서비스 개발’ 협업 맞손
벤처/스타트업 #창작자크로스보더플랫폼 #아도바 가 #글로벌현지화기업 #글로지 와 #중국어AI번역서비스개발 을 골자로 #업무협약 을 맺었다. The post 아도바, 글로지와 ‘중국어 AI 번역서비스 개발’ 협업 .. |
벤처스퀘어 | |
에픽게임즈, 디지털 창작 생태계 2022년 주요 성과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20일 디지털 창작 생태계에 대한 2022년 성과를 담은 '리얼타임 종합: 인터랙티브 3D 현황'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에픽게임즈는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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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 잘 버는 1020.. 콘텐츠 크리에이터 시장을 살펴봤습니다
IT일반 *이 글은 외부필자인 홍하영님의 기고입니다. 얼마 전 600만 팔로워를 보유한 19살 틱톡커의 수입을 공개하는 숏츠가 제 알고리즘에 들어왔습니다. 김혜민씨는 고3의 신분으로 인플루언서.. |
아웃스탠딩 | |
핸드메이드 시장이 정말 그렇게 큰가요? 200억 투자받은 ‘아이디어스’
IT일반 ‘백패커’가 20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백패커는 2012년 김동환 대표가 설립한 회사로, 국내 1위 핸드메이드 플랫폼 ‘아이디어스’를 런칭한 곳이고요. (참조 – ‘구린데 왜 잘 될.. |
아웃스탠딩 | |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전략, ‘로어 올림푸스’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IT일반 요즘 네이버는 웹툰에 어마어마한 돈을 쏟아붓고 있습니다. 회사의 성장 동력이 웹툰에 있다고 보기 때문인데요. 웹툰 자체가 20여년의 짧은 역사를 지닌 신생 장르이고, 포털에서 처음 웹.. |
아웃스탠딩 | |
SK브로드밴드, '2022 미디어창작콘테스트' 성료
기술/뉴테크 |
테크홀릭 | |
CJ ENM, AI음원 창작 기업 '포자랩스' 지분 투자
IT일반 [지디넷코리아]CJ ENM은 인공지능(AI) 작곡 솔루션 기술을 보유한 포자랩스에 투자해 2대 주주에 올랐다고 31일 밝혔다. CJ ENM은 포자랩스와 협업을 통해 확보한 AI음원으로 콘텐츠 창작.. |
ZDNet Korea | |
AI 음원 창작 기업 포자랩스, CJ ENM으로부터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AI 음원 창작 기업 '#포자랩스'가 '#CJENM'으로부터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로 포자랩스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자금을 안정적으로 확보하는 동시에.. |
벤처스퀘어 | |
카카오엔터, '카카오창작재단' 설립
IT일반 [지디넷코리아]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창작재단’을 설립했다고 25일 밝혔다. 작가 정산 정보 제공 사이트 ‘파트너 포털’도 운영한다. 카카오엔터는 이 재단에 연간 20억원씩 5년간 최소 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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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브랜드 커넥트' 정식 출시…"창작자와 브랜드사 연결"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네이버가 창작자와 브랜드사 연결을 돕는 ‘브랜드 커넥트’를 정식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네이버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가 협업을 희망하는 브랜드사와 제휴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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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라밸’과 ‘각자도생’의 시대에 ‘근성’과 ‘혈맹’을 외치는 창작자 김
IT일반 김성모는 대한민국의 만화작가입니다. 사실 이 한마디면 충분하지 않습니까? 별도의 설명이 필요없죠. 대한민국 만화계에 그야말로 지대한 영향력을 미친 작가로 별명이 만신(만화계의 신)일 정도니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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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콘텐츠란 무엇일까? 창작자를 위한 드라마 ‘중쇄를 찍자’
IT일반 ‘중쇄를 찍자’는 주간 만화 매거진 편집부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그린 일본 드라마입니다. 해당 작품에는 ‘만화’라는 콘텐츠가 독자들의 손에 닿기까지의 과정이 담겨있는데요. 그 과정에 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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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인디게임 창작 공모전 ‘2022 인디고’ 개최
기술/뉴테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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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석기 시대 예술가의 화판을 엿보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1만 5천년 전 구석기 시대 우리 조상들은 어떻게 창작 활동을 했을까? 현대의 예술가처럼 밝은 조명이 비치는 스튜디오에서 작업하지는 않았을 것이다. 그 시절 사람들은 어두운 밤 동굴.. |
ZDNet Korea | |
조 풀리지가 말하는 콘텐츠 비즈니스 기본기 5가지
IT일반 조 풀리지는 업계에서 처음으로 콘텐츠 마케팅이란 용어를 사용하며 개념을 정립한 업계 전문가입니다. 저 역시 관련 키워드에 관심이 많아 책이 나오면 구매해 읽어보는 작가고요. 최근 개정판 .. |
아웃스탠딩 | |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인력양성 및 창작 인프라에 34억 지원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하 진흥원)은 만화 인력양성과 창작 인프라 조성을 위한 지원사업 접수를 2월 14일부터 시작한다. 만화 인력양성 및 창작 인프라 지원사업은 ▲청년 장애인 웹툰아카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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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이 창작자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습니다
IT일반 콘텐츠 플랫폼이 변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틱톡 등 유수의 기업들이 저마다 가능성을 검증하며 성장 동력을 찾고 있는데요. 최근 이들의 실험을 보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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